1-1. Gerber File Import

1) File/Import/Gerber Data를 선택하면 Import Gerber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2) Layer#버튼 "1"을 클릭하면 열기 대화 상자가 나타나고 미리 작성된 Gerber File을 선택하고 OK를 클릭한다.
solder-top.pho, plane-vdd.pho, route-bmt.pho, route-top.pho, silk-btm.pho 
silk-top.pho, solder-btm.pho, plane-gnd.pho 

3) Import Gerber 대화 상자에 Gerber file명이 나타나고 OK를 클릭하면 Gerber file이 Load된다.

1-2. AutoImport
1) File/Import/AutoImport를 클릭하면 AutoImport Directory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이때 작성된 Gerber File은 반드시 동일한 디렉토리에 저장되어 있어야 한다.
또 Scan each Gerber를 On시키고 Next버튼을 클릭하면 AutoImport-디렉토리

대화 상자가 나타나며 우측의 Import 체크상자를 선택하면 선택한 Gerber만을 불러들일 수 있다.

2) Gerber File이 저장된 디렉토리를 선택하고 Finish버튼을 클릭한다.


2. Layer 할당
1) Tables/Layers를 선택하면 Layer Table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2) Name영역에는 Gerber Data 작성시 설정한 File명이 표시되고 Type에는 Graphic으로 표시되어 나타난다.
3) 각 Name영역에 맞는 Type을 아래와 같이 지정한 후 OK를 클릭한다.

solder-top.pho <-> Mask top
plane-vdd.pho <-> Neg Plane
route-bmt.pho <-> Bottom
route-top.pho <-> Top
silk-btm.pho <-> Silk bot
silk-top.pho <-> Silk top
solder-btm.pho <-> Mask bot
plane-gnd.pho <-> Neg Plane

3. Drill Data Import

1) File/Import/Drill Data를 선택하면 Import Drill Data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2) Layer # "8"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고 미리 작성한 Drill file을 Open하고 OK를 클릭한다. 

4. Draw to Flash 변환

1) Utilities/Draws->Flash/Automatic을 클릭하면 Automatic Draws to Flash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2) Maximum draw Size 및 Selection Limits를 적절히 선택한 후 OK를 클릭하면 모든 Draw는 Flash로 변환된다.

5. Netlist 추출
1) Utilities/Netlist Extract를 선택하면 Netlist Extract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2) OK를 클릭하면 Import된 Gerber file이 전기적 성분을 갖는 Data로 변환된다.

6. Parts 작성
1) Utilities/Quick Part를 선택하면 마우스 커서에 숫자 "1"이 사각형 상자에 나타난다.

2) File상의 무든 부품에 대하여 부품을 정의하기 위하여 부품을 확인한 후 1번단자부터 마지막 단자까지 순차적으로 번호를 지정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Quitk Part 대화 상자에 Ref. Des 입력을 한다.

3) Default로 지정되는 Ref. Des를 사용해도 된다. OK를 클릭하면 현재 위치에 부품이 설정되고 마우스에 동일한 부품이 나타나는데 동일한 Decal의 경우에는 다른 부품의 해당 1번단자를 클릭하면 복사가 된다.

4)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든 부품을 정확하게 설정해야 한다. 

7. Export Data to PowerPCB
1) 부품설정으 끝나면 PowerPCB로 Data를 변환해야 한다.
2) File/Export/CAD Data를 선택하면 CAD Formats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3) 원하는 CAD를 선택한 후 OK를 선택하면 File Save 대화상자가 나타나고 File은 Ascii로 저장된다.

8. 부품수정
위의 과정에서 부품작성에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다시 작성한다.
1) Edit/Change/Explode/Part를 선택한다.
2) 오류가 발생한 부품을 클릭하면 Explode ?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3) OK(확인)을 클릭하면 작성된 부품이 삭제가 되므로 다시 작성할 수 있다.

9. PowerPCB에서 불러들이기
1) PowerPCB를 Load한 후
2) File/Import를 선택하면 File Import 대화상나가 나타난다.
3) 위에서 작성한 Ascii file을 선택하고 Open하면 PowerPCB에 File이 Load된다
출처 : Tong - beatbin님의 캐드툴통

+ Recent posts